집에 수험생 자녀가 있다면 여러모로 신경 쓰이는 게 많은 시기일 거예요. 특히 코로나로 인해 등교도 불규칙해서 최근에는 얼마 남지 않은 컨디션을 조절해 주려고 돕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기초체력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힘들어하는 아이를 위해 고3 영양제를 찾아서 먹이기 시작했어요.
예민한 시기인 만큼 억지로 이것저것 챙기고 싶지 않았어요. 한데 하나로 간편하게 챙기는 거라면 괜찮겠다 싶었죠. 그래서 시중에 파는 비타민을 몇 개 살펴보았는데 포뉴의 멀티비타민미네랄이 평판이 무척 좋더라고요. 브랜드 자체가 착한 기업이라 입소문이 퍼진 데다 성분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일단 14종의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배합이 전부 합성이 아닌 자연 유래 성분이에요. 그래서 자녀들은 물론 어르신들까지도 무난하게 챙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칼슘을 제외하고는 전부 권장량 이상을 복용할 수 있어서 메리트가 있었어요. 여기의 해가 되는 물질을 완벽하게 걸러냈다고 하니 지금부터라도 챙기면 건강 밸런스를 바로잡기에 좋을 것 같더라고요.
사람은 살아가면서 필수로 챙겨야 하는 영양소들이 있어요. 물론 한두 가지의 결핍으로 큰 위험성이 있는 건 아니지만 에너지 소비가 많은 시점에는 부족함이 없이 챙겨줘야만 활력이 생기기에 영양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거였죠. 그런데 이건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챙길 수 있어 고3영양제로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우리 몸에 에너지를 생성하고 대사를 하기 위해 필요한 게 비타민B군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이 안에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좋더라고요. 심지어 비타민C는 활력이 부족할 때 먹기로 유명한 영양소라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몰리브덴, 나이아신, 판토텐산, 크롬 등의 생소한 영양소들까지 더해진 거라 무척 고퀄리티처럼 느껴지더라고요. 세포의 활성, 대사, 생성 등에 좋은 것들이죠.
그리고 비오틴, 아연, 엽산, 셀레늄 등도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면역력을 케어하고 항산화 역할을 하기도 하죠. 심지어 비타민D까지도 있어서 뼈와 치아에 도움을 주고 칼슘의 흡수를 도울 수 있더라고요. 해조칼슘만 유일하게 권장량에 미치지 못하는 양이지만 부족하지 않을 것 같은 구성이라 안심이 됐어요.
그런데 무작정 종류가 많다고 해서 좋은 거라고 할 수는 없어요. 그런데 수험생 영양제로 챙긴 거에는 합성원료가 일체 쓰이지 않은 거더라고요. 자연에서 찾아낸 건조효모에서 추출을 한 거라 고3영양제도 부담이 없을 것 같았어요. 극도로 예민한 시기에도 무난하게 복용이 가능하다는 것만큼 큰 메리트가 없을 테니 초이스가 만족스러웠죠.
하지만 멀티비타민을 고를 때는 이 영양소들이 정제에 골고루 배합된 건지도 반드시 살펴야 한다고 해요. 뭉쳐있다면 당연히 권장량에 맞추지 못할 텐데 이건 합성첨가물도 쓰지 않고 딱 맞춰져서 가공이 되더라고요. 하루 섭취량이 유독 많은 영양제인데 인체에 부담이 되는 게 없으니까 아이가 먹기에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보통은 좋은 맛이나 향 등을 내려고 합성첨가물을 넣어요. 그런데 영양성분과는 아예 무관하다고 하더라고요. 심지어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화학부형제도 흔히 쓰이는데 얘네를 다 걸러냈기에 문제 될 게 없겠다 싶었죠. 그리고 중국산 원료까지 쓰지 않은 거라서 원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이 무척 흡족스러웠어요. 흡수력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 것들이었거든요. 특히 비타민C는 오렌지보다 20배가량 많이 함유된 인디안구스베리 추출이고 칼슘도 소화 흡수가 용이하다는 해조류가 원료였어요. 이로 인해 위장에 부담도 줄일 수 있었어요. 게다가 비타민D는 D2가 아닌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는 D3라 관리하기에 좋을 것 같았죠.
뿐만 아니라 소화나 흡수를 위한 12가지 혼합유산균 배합도 만족했어요. 장을 건강하게 해야 필수영양소들을 먹었을 때 몸에 잘 흡수가 되는 거잖아요. 게다가 장 건강은 곧 면역력과도 연관이 있죠. 요즘 이 때문에 TV에서 유산균에 대한 정보 전달을 많이 해주던데 이 안에 골고루 담아내니 전체적인 케어에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부원료는 과일이나 채소 더해서 베리까지 39종이나 들어있었어요. 평소 먹기 힘든 것들도 많고 아이가 워낙에 과일류를 안 먹는 편인데 성장기에 필요한 부분을 이렇게 충족해 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심지어 일반 농산물이 아닌 유기농 농산물이라는 점도 메리트처럼 느껴졌어요. 제가 챙기는 거보다 고품질이라고 생각하니 고3 영양제로 딱이었고 오래 먹이면 부족한 부분 없이 밸런스가 바로 잡힐 것 같았어요.
게다가 1정 600mg의 소형 정제라 다행이었어요. 대다수가 멀티비타민은 섭취량이 많아요. 그런데 작아서 한 번에 세 알씩 이물감 없이 삼킬 수가 있더라고요. 하루 세 번도 아니고 두 번이라 아침과 점심에 고정적으로 먹이는 중이고요.
보충제에 대한 편견인지 모르겠지만 시간대가 바뀌는 것보다는 고정적인 게 더 좋을 것 같았어요. 몸은 별 별것을 다 기억한다고 하니 제때 섭취를 하게끔 하고 있네요. 무난해서 잘 먹어주니 다행이었어요.
그리고 신기했던 게 기부에 동참하는 거였어요. 고3 영양제를 찾은 건데 아이가 챙겨 먹으면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 동참을 하는 거래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아동 지원 사업에 쓰고 있기 때문에 먹는 사람, 파는 사람, 어려운 아이들까지 모두 윈윈하는 구조더라고요. 이 때문에 브랜드가 더 독보적으로 보였던 건 사실이에요.
극도로 예민하고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는 시기에는 이렇게 필수적인 요소들을 챙기면서 케어하는 게 공부에 집중이 더 잘된다고 해요. 활력이 넘치면 그날 기운이 남아도는 것처럼 말이죠. 특히 활동량이 줄어들고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을 때는 체력의 한계가 더 빨리 찾아온다고 하니 틈틈이 요가 동작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비타민을 함께 먹는 게 좋을 거예요.
오랜 기간 기대하고 준비하는 시험을 앞둔 자녀들이 있다면 오늘 내용 살펴보세요. 온 가족이 먹기 좋지만 무엇보다 아이들이 섭취할 수 있으니 챙겨보시길 바라요.
'영양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팔메토 남자 갱년기 영양제 추천 이유 (1) | 2022.10.11 |
---|---|
변비 직빵 유산균 먹는시간 맞춰요 (1) | 2022.10.05 |
코큐텐 효능 코엔자임큐텐 골랐어요 (1) | 2022.09.28 |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장 건강 위해서 (0) | 2022.09.26 |
초임계rtg오메가3 추천 사이즈도 작아요 (0) | 2022.09.22 |